유학생
기숙사 사업
본 재단에서는 유학생 생활지원을 위해 기숙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해 드리고있습니다.
일본인 학생과 유학생이 함께 생활하므로 면학과 더불어 활발한 국제교류가 가능한 환경이 특징입니다.
컨텐츠 이미지 컨텐츠 이미지(모바일)
학생회관 이용규칙
  • 1 목적
    본 학생회관 이용규칙(이용안내)은 입실하는 모든 학생여러분이 학업에 정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 서로 편안한 마음으로 충실한 학생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과 동시에, 나아가서는 다른 문화권에서 온 많은 기숙사생들과의 공동생활을 통한 여러분의 올바른 인격형 성을 위하여 결정한 사항입니다.
    이용시간 설정 등은 공동생활에 있어서 여러분의 생활과 규칙 준수를 원활히 하기 위해, 일상생활의 규칙은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금지사항은 서로의 공동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여러분이 사회에 진출한 후에도, 규칙을 준수하는 학생생활과 여러 사람들과의 즐거운 공동생활을 하며 학생회관에서 보냈던 시간들은 반드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2 시설 등의 이용안내 기숙사에 따라 이용시간이 다릅니다.
    이용시간
    관리실 접수 AM 7:00 ~ PM 9:00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 신청 혹은 연락등은 정해진
    시간내에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식사 아침 AM 7:00 ~ PM 8:30 식사는 반드시 식당에서만 드십시오.
    식당에서는 마감시간 30분 전까지 들어가십시오.
    *5번째 토요일, 일요일, 회관휴일은제공되지 않음
    저녁 AM 6:00 ~ PM 8:30
    목욕시간 월 ~ 토 PM 5:30 ~ PM 11:00 이용시간 외에는 샤워장을 이용하여 주십시오.
    5번째 토요일과 일요일, 회관휴일은 욕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샤워부스 이용시간 24시간 이용가능
    (설치되어 있지 않은 기숙사도 있습니다.)
    청소, 보수점검 시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시간이 제한되는 기숙사도 있습니다.
    세탁실 AM 6:00 ~ PM 8:30 세탁기의 이용은 무료입니다.
    건조기는 유료입니다.
    심야, 새벽의 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휴게실 (식당) AM 9:00 ~ PM 11:00 상기 식사시간 제외
    이용시간
    관리실 접수 AM 7:00 ~ PM 9:00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 신청 혹은 연락등은 정해진 시간내에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식사 아침 AM 7:00 ~ PM 8:30
    저녁 AM 6:00 ~ PM 8:30
    식사는 반드시 식당에서만 드십시오.
    식당에서는 마감시간 30분 전까지 들어가십시오.
    *5번째 토요일, 일요일, 회관휴일은제공되지 않음
    목욕시간 월 ~ 토 PM 5:30 ~ PM 11:00
    이용시간 외에는 샤워장을 이용하여 주십시오.
    5번째 토요일과 일요일, 회관휴일은 욕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샤워부스
    이용시간
    24시간 이용가능
    (설치되어 있지 않은 기숙사도 있습니다.)
    청소, 보수점검 시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시간이 제한되는 기숙사도 있습니다.
    세탁실 AM 6:00 ~ PM 8:30
    세탁기의 이용은 무료입니다.
    건조기는 유료입니다.
    심야, 새벽의 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휴게실
    (식당)
    AM 9:00 ~ PM 11:00
    상기 식사시간 제외
    [주의] 학생회관 정기휴일
    • -식당/관리업무의 휴일 : 일요일, 경축일, 하계휴가 5일, 연말/설날 5일간(12.30 ~ 1.3) 7일간(3.25 ~ 3.31)
      (각종신청 및 연락 등은 전날 9시까지)
    • -식당 정기휴일 : 5번째 토요일, 사원연수일 1일
    • *기숙사 타입에 따라 이용시간이 다름
  • 3 이용규칙
    • 1.외출/재실 시에는 현관에 계시되어 있는 “재관 보드”에 외출/재실여부를 반드시 표시하여 주십시오.
    • 2.식당에 갈 때와 같이 잠시 밖으로 나갈 때도 방범상 반드시 열쇠를 잠궈 주십시오.
      현금 및 귀중품은 본인의 책임으로 관리/보관하여 주십시오.
    • 3.쓰레기는 종류에 따라 구분을 확실히 하여, 지정된 장소에 버려 주십시오.
    • 4.외박 시에는 당일 오전까지 [외박신청서]를 관리인에게 제출하여 주십시오.
    • 5.방문객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관리인에게 미리 연락해 주십시오.
      동성의 보호자/형제/자매만 2명까지 가능하며, 최대 숙박기간이 2박 3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유료 : 1박 4,200엔).
    • 6.TV/라디오/악기 등의 음량이나 심야/새벽에 나는 소리, 떠드는 소리는 이웃사람들에게 폐를 끼치는 일이 되오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 7.화재방지를 위해 전기/가스/석유스토브 및 전기장판 등은 반입금지 입니다.
    • 8.회관내에서는 흡연을 엄금합니다. 반드시 흡연구역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 안이 담뱃재/담배냄새 등으로 인해 더러워진 경우, 퇴실시 수리비용이 청구 될 수 도 있습니다.
계약에 관한 주의사항
  • 1 장기계약 (91일 이상 최대 2년)
    • 도중퇴실(도중해약)
      계약 도중에 학생회관을 퇴관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퇴실하고자 하는 날의 한달전까지 서면으로 기숙사관리인에게 통지해 주십시요.
      (기숙사에 비치된 변경확인서를 작성하여 관리인에게 제출)
      퇴실하고자 하는 날의 한 달 전까지 서면으로 변경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위약금으로서 1개월 분 기숙사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부재중 기숙사비
      계약기간 중,여행, 외박, 귀국 등 일시적으로 학생회관을 비우실 경우에도 기숙사비와 전기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 퇴실시의 기숙사비
      퇴실날짜가 해당 월의 도중이라도 월말까지의 기숙사비, 즉 1개월 분의 기숙사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퇴실시 수속
      침구, 가전 리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또한 다른 체불이 있는 경우는 입금 혹은 퇴실할 월에 받을 청구금액을 반드시 퇴실날까지 지불하셔야 합니다.
      퇴실시는 반드시 관리인분과 방을 확인하고 열쇠를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숙사 실내의 비품이 파손되었거나 분실되었을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2 단기계약 (30일 이상 90일 이하)
    • 도중퇴실(도중해약)
      본 계약기간이 만료되기전에 학생회관을 퇴실하실 경우, 선불하신 비용은 일체 환불 되지 않습니다.
    • 퇴실시 수속
      퇴실시는 반드시 관리인분과 방을 확인하고 열쇠를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숙사 실내의 비품이 파손되었거나 분실되었을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실에 관한 주의사항
  • 1 신청
    • 신청시의 주의사항
      신청서는 반드시 입실일(계약을 시작하는 날짜)과 퇴실날짜(계약이 만료되는 날짜)를 써 주시고, 입실일 2주일 전까지 보내주셔야 합니다.
      최대계약기간은 장기계약의 경우에는 2년, 단기계약의 경우에는 90일 입니다. 장기계약의 경우에는 매 월 24일이 계약이 만료되는 날짜로 고려됩니다.
      특히 3월에 퇴실하실 경우에는 24일 전까지 퇴실하셔야 합니다.
      *일요일, 경축일, 하계휴가 5일, 연말연시(12.28 ~ 1.4)는 입실 및 퇴실이 불가합니다.
    • 침구/전자제품 리스
      침구(베개, 이불, 시트) 및 전자제품(냉장고/액정TV)은 리스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신청서에 리스 유무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리스를 취소하실 경우, 입실일 14일 전까지 본 재단에 연락해 주십시오. 14일 경과후 취소시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입실후에는 리스기간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2 계약비용 지불
    • 도중퇴실(도중해약)
      계약비용의 지불이 완료될 때까지 건물유지비를 지불하지 못하니, 입실일까지 송금지불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송금을 하실 경우, 한국은행 및 일본은행 [”미츠이스미토모은행”]의 송금수수료를 고객님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이용하시는 은행이 일본 은행과 거래가 없는 경우에는 중계은행의 수수료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송금시에는 송금명의를 계약자 성함과 청구서에 표시되어 있는 개인코드로 해 주십시오.
      *송금지불이 불가능한 경우, 계약시에 현금으로 지불하셔도 됩니다.
  • 3 계약수속시 필수서류
    • 1. 여권
    • 2. 학생증 또는 입학허가증
    • 3. 증명사진 2장
      * 재류카드는 나중에 제출 가능
신청 절차 안내
컨텐츠 이미지 컨텐츠 이미지(모바일)
  • 스텝1 아이콘 스텝1 아이콘(모바일) STEP 1
    기숙사 공실상황 확인
    기숙사 확인 또는 희망 지역 기숙사를 서울사무소로 문의해주세요. *희망하는 기숙사의 공실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대체 기숙사를 안내해 드립니다.
  • 스텝2 아이콘 스텝2 아이콘(모바일) STEP 2
    신청서 발송
    공실 상황을 확인하고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송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 krt_seoul@naver.com
  • 스텝3 아이콘 스텝3 아이콘(모바일) STEP 3
    기숙사 확정
    청구서가 도착하면 확인 후, 바로 송금해 주시면 됩니다.
  • 스텝4 아이콘 스텝4 아이콘(모바일) STEP 4
    일본 입국 후, 입실
  • 스텝5 아이콘 스텝5 아이콘(모바일) STEP 5
    일본에서 계약
    일본에서 계약서를 작성하시면 모든 계약이 완료됩니다.
91일 이상 계약자에게 드리는 서비스!
개인 계약의 경우(91일 이상 계약자)에 입실 선물로
Amazon 기프트카드 (10,000)분을 증정합니다.
Amazon 기프트카드는 온라인 쇼핑사이트 Amazon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 입니다.
컨텐츠 이미지
문의 안내
  • 서울 사무소
    일반재단법인 교리쯔국제교류교류장학재단 서울사무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804호
    TEL : 02-757-2343FAX : 02-775-9997이메일 : krt_seoul@naver.com
  • 일본 본사
    일반재단법인 교리쯔국제교류교류장학재단 본부
    〒101-0021  /  東京都千代田区外神田 2-17-3 アヤベビル 4F
    TEL : 03-5259-0205FAX : 03-5295-0206사이트 : http://www.kif-org.com
    * 신청 절차에 관해서는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시 별도 통보하여드립니다.